뒤죽박죽 지식마당/뒤죽박죽 지식쎈타

[스크랩] 밀랍 정제 손쉽게 *** 버리지 말고 천연양초 만들어 보세요

나무소리 2014. 7. 30. 12:17

수벌집 깎은 것이나 소광대 위 긁은 것, 헛집 등 쓰레기장 등에 함부로 버려두면 그곳에서 소충이 극성을 부립니다.

 

언젠가는 그렇게 대량생산된 소충들...다시 내 벌통으로 들어오겠지요.

아주 손쉬운 정제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소개해 드립니다.

 

 

밀랍으로 천연양초 만드는 방법... 많은 분들이 잘 올려 주셨는데, 제가 올린 글의 제목은

<밀랍으로 천연양초 만들기>
<밀랍 천연 양초 입니다 > 라고 되어 있습니다. 혹시 참고하실 분은...

 

손쉽게 재활용해 보세요. 사가기도 한다네요.

 

 

작년에 만든 양초입니다.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.

 

 

작년에는 밀랍 추출할때 물을 끓여서 했는데, 이번에 좀 방법을 바꾸어 보았습니다. (여태성님 아이디어 활용했습니다. 감사 ^^)

<받침 그릇에 철망그릇을 얹고 수벌집, 헛집 등 등을 올려 놓았습니다. 이번엔 얼마 안되네요)

 

나무로 틀을 짠 뒤 비닐로 막은 틀을 뒤집어 씌워 두기만 하면.... 됩니다. 며칠 지나면 찌꺼기만 남고 샛노란 밀랍이 아래로 떨어집니다.

 

채밀시 봉개한 곳 깎은 것을 꿀 묻은 채로 놓았더니, 꿀들을 따로 모아 내기도 좋더군요., 밀랍과 꿀만 모아집니다.

 

<덮어 씌운 모습>

 

 

 

 

<철망그릇 위에 검은 찌꺼기만 남는데 잘 안떨어집니다. 아래 사진처럼 신문지 한 장 깔고 뒤집어 놓은 뒤 비닐로 덮어 씌워 놓으면 ... 하루면 떨어지네요>

 

 

 

 

< 조금 모아진 밀랍... 색깔이 참 곱습니다>

 

물에 녹이는 것보다 이렇게 밀랍을 추출하면, 손쉽기도 하고 색깔도 더 곱네요. 이렇게 정제하여 천연양초를 만들면 더 예쁘겠습니다.

 

천연양초에 불 켜 놓으면 잡내도 없어지고, 은은한 향기.... 요즘엔 일부러 켜놓는 분들도 많다네요..... 위험하니 반드시 접시 위에 ㅎㅎㅎ

출처 : 벌을 사랑하는 모임
글쓴이 : 비아재 원글보기
메모 :